본문 바로가기
영화&미디어

마동석 최신영화-압꾸정 후기

by Dreamer230312 2023. 3. 11.
※ 이 글에는 영화의 결말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영화 출연진과 배경


영화 <압꾸정>은 마동석, 정경호 주연의 코미디 물입니다. <해적, 디스코왕 되다> 등을 만든 임진순이 감독을 맡았으며, 조연으로는 오나라, 최병모 그리고 오연서가 특별출연했습니다. 영화는 압구정의 성형외과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렸습니다. 2022년 11월 30일 개봉하였으나, 관객은 60만 명을 조금 넘는 수준을 기록하며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영화 줄거리 및 결말


배경은 2007년 압구정 토박이인 강대국(마동석)은 동네 마당발인 백수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맥이 넓은 그는 우연히 자신의 친구 동생인 박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됩니다. 누명을 쓰고 자신의 성형외과에서 쫓겨난 지우는 매일매일 사채업자에 돈을 독촉당하는 신세이지만, 수술실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실력자입니다. 지우는 동료 의사인 장원장의 성형외과에서 대리 수술을 하며 하루하루를 연명하던 차였습니다. 이런 사정을 알게 된 강대국은 자신의 인맥으로 지우의 의사면허를 돌려받게 해 주고, 사채이자도 탕감해 주며 지우의 신뢰를 얻습니다.

 

 


대국은 조폭 두목인 조태천(최병모)의 재력과 오미정(오나라)의 화술, 그리고 박지우의 수술 실력을 가지고 성형외과를 오픈합니다. 대국은 전 후 모습 공개를 조건으로 하는 공짜 수술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고, 이 마케팅 전략이 성공을 거두면서 그들의 성형외과는 성공가도를 달립니다. 하지만 박지우에게 앙심을 품은 장원장이 지우의 대리수술 사건을 고발하면서 수사를 받게 되자, VIP에스테틱 대표 규옥(오연서)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녀는 사건 해결 조건으로 자신이 쓰는 미승인 필러를 병원에 공급하게 해 달라고 하고, 대국과 지우는 고민 끝에 이를 승인하게 되고 사건은 무마됩니다.

하지만 대국의 야심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중국의 왕회장의 재력을 빌어 15층 짜리 성형 전문 빌딩을 만들기로 합니다. 한국에 방문한 왕회장에게 대국은 중간자 조태천을 재끼고 직접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놓고, 왕 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합니다.

결국 대국의 아이디어 안인 <오아시스> 이름으로 성형 빌딩을 오픈하게 됩니다. 대국은 방송국 피디를 만나 집 인테리어가 아닌 사연 있는 사람을 성형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자고 제안하고, 그 방송이 관심을 끌게 되면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환자가 물밀듯이 밀려오게 됩니다.

 

 


동시에 박지우는 유명 성형외과 의사로 명성을 떨치게 되고, 대국을 비롯한 동료들은 돈방석에 앉게 됩니다. 이에 만족하지 못한 대국은 구청장에게 의료타운 건립을 위한 로비를 시도하고, 구청장은 이를 받아들입니다. 왕회장에게 제안서를 제출한 대국은 왕회장의 사위를 병원장으로 하는 조건으로 투자를 허락받지만 지우에게 이 사실이 들킬까 전전긍긍합니다.

결국 지우는 대국의 속셈을 알게 되고 둘은 대립하게 됩니다. 때마침 불법 필러 사건이 터지면서 병원은 곤경에 처하게 되고, 이 상황을 빠져 나가려 지우와 대국은 서로의 약점을 잡고 몸무림 칩니다. 하지만 대국과 지우 모두 경찰 수사를 받게 되고, 대국은 미정과 태천, 규옥의 계략에 빠진 것을 눈치챕니다. 병원으로 돌아와 현금을 챙기려던 대국은 자신의 방에서 방화를 하려던 지우와 마주치게 되고 자신들이 ’ 수술‘ 당했다는 사실을 그에게 알려줍니다.

그러다가 지우가 실수로 라이터를 떨어뜨리고, 불길이 삽시간에 번지는 가운데 대국이 정신을 잃은 지우를 업고 밖으로 나옵니다. 지우와 대국은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경찰에 체포되고, 미정과 태천, 규옥 그리고 왕 회장의 투자까지 수사 대상이 확대됩니다.

4년 후, 출소한 지우는 카페에서 중국 성형외과 투자 제안서를 제시한 브로커와 미팅을 하게 되고, 이곳에서 대국을 만나게 됩니다. 가벼운 인사를 나눈 둘은 안부를 묻고 헤어지고, 지우는 대국을 보며, 4년 전 그날 자신을 구해준 것에 감사를 표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총평


마동석과 정경호를 투 탑으로 내세운 코미디 영화<압꾸정>은 <범죄도시> 시리즈의 히어로 마동석의 차기 영화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빈약한 스토리 전개를 마동석식 유머로 덮기엔 많이 버거워 보입니다. 영화 <압꾸정>은 현재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