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미디어

음악 천재 이야기- 어거스트 러쉬 줄거리

by Dreamer230312 2023. 2. 10.
👉🏻이 글에는 영화의 결말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1. 어거스터 러쉬 톺아보기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주인공 프레디 하이모어가 주인공 어거스트 러쉬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2007년 작인 <어거스트 러쉬>는 쟁쟁한 배우들이 열연한 영화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루이스 코넬리 분), 여자 주인공은 케리 러셀(라일라 노바첵 분)이 맡았습니다. 또 이 영화에 등장하는 반가운 인물이 있는데 그 사람은 바로 고 로빈 윌리엄스(월레스 분)로, 그가 등장한 영화 중에 드물게 악역을 맡았습니다. 이 화려한 캐스팅 덕분에 관객들은 음악과 배우들의 열연을 즐 길 수 있습니다.

 

 

2. 어거스트 러쉬 내용

라일라와 루이스는 서로 뉴욕에 공연하러 왔다가 우연히 만나게 되어 하룻밤을 함께 보냅니다. 첼리스트인 라일라는 강압적인 아버지 때문에 루이스와 헤어지게 되고, 루이스는 떠나는 그녀를 그렇게 기다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하룻밤으로 라일라는 루이스의 아이를 가지게 되는데, 라일라의 아버지는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그런 아버지에게서 도망치듯 자리를 떠나던 라일라는 교통사고가 나게 되어 수술을 받고 회복 후 라일라의 아버지는 아이가 사산되었다고 말합니다.

 

출처: 다음영화

 

한편, 보육원에서 자라는 에반 모든 소리를 음악으로 듣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에반은 엄마와 아빠의 소리도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에반은 소리를 따라 보육원에서 나와 길을 걷다 마음씨 좋은 트럭아저씨를 만나 뉴욕까지 오게 됩니다. 에반은 사회복지사 리처드를 찾아왔지만 에반이 공원에서 기타를 치며 앵벌이를 하는 아서를 따라가면서 둘의 길은 엇갈립니다.

 

 

 아서를 따라서 간 곳은 예전에 쓰던 폐쇄된 극장이었고 그곳에는 아이들에게 위저드라고 불리는 월레스가 있었습니다. 혼자 기타를 치던 에반의 실력을 월레스는 한눈에 알아보고 거리에서 공연을 시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월레스는 더 큰 그림을 그립니다. 그것은 에반을 좀 더 큰 무대로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마침 지나가던 트럭에 붙어 있던 문구인 ‘어거스트 러쉬’를 예명으로 하여 공연 무대를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에반을 찾던 리처드는 월레스를 수상하게 여겨 그가 사는 곳을 경찰에 신고하여 급습하게 되고 어수선한 틈을 타 어거스트 러쉬는 성가대가 노래를 부르는 어떤 교회로 들어가게 됩니다. 교회에서 만난 소녀는 러쉬에게 피아노를 가르쳐주고 그의 천재성을 알아본 교회의 목사는 그를 줄리어드에 입학시킵니다. 한편, 자신의 아이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라일라는 사회복지국에 가서 도움을 요청하고, 에반의 사진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를 찾기 위해 보육원에 찾아가지만, 러쉬는 이미 그곳을 떠난 뒤였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루이스는 밴드를 그만 두고 비즈니스 맨이 되었지만 무언가 채워지지 않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가 나간 밴드는 결국 해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밴드 활동을 그리워하던 동생도 그를 다시 음악의 세계로 이끕니다. 결국 루이스는 다시 밴드를 하기로 결심하고 뉴욕으로 오게 됩니다. 러쉬는 화성학 수업을 들으면서 교향곡을 작곡하게 되고 그가 작곡한 곡으로 콘서트를 열게 됩니다. 콘서트 연습 중에 월레스가 찾아와 아빠인척 러쉬를 데려가서 공원에서 앵벌이를 시킵니다. 러쉬의 공연을 보던 루이스는 함께 공연을 하고 음악을 포기하지 말라고 합니다.

거리 공연을 마치고 러쉬는 월러스에게 자신은 콘서트에 가야 한다고 말하고 도망칩니다. 겨우 시간에 맞춰 등장한 러쉬는 훌륭하게 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때마침 앞 공연자였던 라일라는 홀리듯 무대 근처로 오고 라일라가 콘서트에 출연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루이스도 콘서트에서 라일라를 발견합니다. 그렇게 둘은 아들의 음악을 들으며 행복해하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출처:다음영화

 

 

3. <어거스트 러쉬> 총평

영화는 한번도 기타를 배운 적 없는 러쉬가 타악기처럼 기타를 치며 음악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극의 흥미를 더 합니다. 사실 러쉬처럼 기타를 튕기는게 아닌 타악기처럼 치면서 연주하는 방법이 실제로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천재성을 물려받은 러쉬의 부모님 모두 음악성을 갖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역시 노력하는 자는 천재를 이길 수 없는 법인가 봅니다. <어거스트 러쉬>는 넷플릭스,왓챠,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