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미디어

드웨인 존슨 -스카이 스크래퍼 줄거리 내용 결말 총정리

by Dreamer230312 2023. 7. 7.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스카이 스크래퍼 TMI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는 2018년도에 제작된 영화입니다. 스카이 스크래퍼가 높은 고층의 빌딩을 의미하는 만큼 영화의 배경은 홍콩의 높은 마천루 빌딩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더 락으로 유명한 드웨인 존슨이 주연인 윌 소여 역으로 활약했으며, 오래간만에 영화에서 얼굴을 드러낸 니브 캠밸이 드웨인 존슨의 아내 사라 역으로 열연합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로슨 마샬 터버는 최근 공개된 레드 노티스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친 한, 롤렌드 묄러, 노아 테일러 등이 영화에 등장합니다.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는 12세 이상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02분입니다.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스카이 스크래퍼 줄거리 내용

 

 윌 소여(드웨인 존슨)는 퇴직한 군인으로, 테러를 진압하던 도중 사고로 한 쪽 다리를 잃게 됩니다. 그 후 치료를 받으면서 의사인 사라(니브 캠밸)과 만나게 되어 결혼에 골인합니다. 그 후 안전관리자로 일하게 되는 윌은 홍콩의 한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일하게 되면서 가족과 그곳으로 이주하게 됩니다. 

 

출처: 다음영화

윌이 담당하는 건물 '펄' 세계 최고층을 자랑하는 건물로, 자오롱지(친 한)가 그 주인입니다. 자오롱지에게 펄의 보안시스템 관리자로 임명된 윌은 소매치기에게 가방을 빼앗깁니다. 다행히 펄을 컨트롤하는 태블릿은 안전하게 지켜낸 윌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지만, 그의 동료 벤이 그의 태블릿을 노리며 둘은 몸싸움을 벌입니다. 몸싸움 끝에 결국 벤은 총기 사고로 죽게 되고, 윌 역시 악당들에게 태블릿을 빼앗기게 됩니다. 

 

 한편, 악당들은 펄에 잠입하여 관리자들을 사살하고 건물에 불을 지릅니다. 펄에 거주하고 있던 윌의 가족들은 갑작스러운 화재에 당황하게 됩니다. 원래 화재가 발생하면 자동적으로 불을 끄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었지만, 악당들은 프로그램으로 이를 무력화시킵니다. 탑 층에 있던 자오롱지는 화재 발생에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윌은 자신의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옆 건물에서 '펄'로 극적으로 이동하게 되고, 건물에 잠입하는데 성공합니다. 윌은 위험에 처한 가족들을 구하고 아내와 아들인 헨리를 탈출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윌과 딸인 조지아는 악당들에게 끌려가게 되고, 악당들은 조지아를 담보로 자오 롱지의 물건을 가져오라고 지시합니다. 

출처: 다음영화

어쩔 수 없지 자오롱지의 펜트하우스의 문을 연 윌은 이 사건의 전모에 대해 듣게 되고, 이 사건의 배후에 코레스 보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오롱지와 함께 코레스 보타 일당을 찾은 윌은 딸을 돌려달라고 요청하고, 실랑이 끝에 교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들은 펄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악당들과 맞서 싸웁니다.

 

한편, 악당의 일행인 시아와 몸싸움을 벌이게 된 사라는 윌의 태블릿을 손에 넣게 되고, 태블릿을 조작하여 펄의 건물의 화재를 진압합니다. 코레스 보타는 딸을 인질로 삼고 있는 악당을 물리치고 딸을 구해내는 데 성공합니다. 

 

헬기 착륙장에 있던 자오와 윌 그리고 조지아는 무사히 구조되고, 자오는 재건축 계획을 말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 총평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는 어디선가 많이 본 클리쉐가 영화 속에서 난무합니다. 저는 영화를 보는 내내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다이하드' 생각이 났습니다. 주인공이 가족을 구해낸다는 전형적인 할리우드 스타일 가족 영화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높이 솟은 멋진 마천루 빌딩과 더 락의 액션이 그나마 영화를 멱살 잡고 캐리 합니다. 액션무비에서 이미지가 소비되는 것 같은 드웨인 존슨이 안타까운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의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